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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X한국국토정보공사, 지적측량 업무혁신 ‘모바일 랜디고’ 활용...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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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LX한국국토정보공사(사장 김정렬·LX공사)가 현장의 지적측량 업무혁신의 방안을 ‘모바일 랜디고’ 활용으로 답을 찾았다.
LX공사에 따르면 전북 김제시 백구면 일대에서 공간정보본부 정보자원실에서 개발한 측량서비스 시스템 ‘모바일 랜디고’ 시연을 지적사업본부 지적사업실 등이 참석한 가운데 5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랜디고’ 활용으로 LX공사는 실시간 현장자료 전송을 통해 업무처리시간이 대폭 단축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현장 측량팀의 탄력적 운영과 측량의뢰 시 민원의 빠른 응대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LX공사는 지적측량 처리기간 단축으로 국민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LX공사 김용하 지적사업본부장은 “‘모바일 랜디고’는 4차산업혁명인 ‘초연결 시대’를 맞아 모바일 측량기술을 적용해 지적서비스 혁신을 이끌기 위함”이며 “LX공사가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국토정보 서비스 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추후 新 기술·측량시스템을 활용한 ‘아이디어 공모전과 혁신경진대회’ 등을 열어 국민 편익 증대와 서비스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바일 랜디고’는 LX공사가 추진 중인 지적서비스 혁신의 연장선으로 현장에 나가기 전 드론맵, 지적통합정보 등을 활용한 지적측량 성과 결정의 가능 여부를 판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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