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익산시,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전액’ 지원...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익산시,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전액’ 지원...

전주 지킴이 2021. 8. 23. 14:56
반응형

▲사진*익산시,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전액’ 지원 현수막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익산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전액’지원을 시행한다. 

익산시는 2020년부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카드수수료 전액을 시비로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당초 영세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사업에 따라 도비와 시비를 함께 투입해 전년 연매출액 3억원 이하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전년도 카드 매출액의 0.8%인 카드 수수료를 50만원 한도로 지원하는 사업을 업그레이드 하여 50만원 초과 발생분 전액을 시비로 지원한다.

시는 이미 2020년에 총 32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7천500여명의 소상공인에게 카드수수료 전액을 지급했으며 지급방식은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하여 50만원 초과금액을 익산사랑상품권인 익산다이로움 카드로 지원했다.

2021년에도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전액 지원을 하기 위해, 시는 33억 7천만원의 예산액을 확보했다.

오는 27일에는 6~7월에 신청한 6천여 명에게 30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카드수수료 지원사업 신청은 사업장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할 수 있으며, 방문 접수를 할 경우 대표자 명의 통장 사본과 사업자등록증 사본, 신분증 등을 준비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전년도 매출 3억원 이하이며 지역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소상공인으로 유흥·사행성 업소 및 다단계업체 등 지역신용보증재단법의 보증 제한업종은 제외된다.

시 관계자는 “소상공인의 신청 편의를 위해 국세청과 협업해 서류 간소화 및 정확한 지원이 이뤄지도록 노력했다”며 “이번 카드수수료 지원이 코로나19 확산세로 힘든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