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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북개발공사, 인권영향평가 실시...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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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개발공사(사장 김천환)가 기관운영 및 주요사업에 대해 인권영향평가를 실시했다.
전북개발공사에 따르면 이번 인권영향평가는 공사의 경영활동으로 인해 인권에 미칠 수 있는 실제적·잠재적 인권리스크를 파악해 평가하고, 인권 부정적인 요소를 개선하기 위해 전문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을 통해 진행했으며, 평가결과 인권경영 적극 실천 기관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30일 밝혔다.
공사 경영활동 전반에 대한 기관운영평가는 인권경영 체제의 구축, 고용상의 비차별,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 보장, 산업안전 보장, 책임 있는 공급망 관리, 현지 주민·고객·직장 내 인권보호 등의 11개 인권영역 173개 지표에 대해 평가하여 95.9점을 획득했으며, 택지개발사업’을 대상으로 한 주요사업평가(8개항목 26개 지표) 결과도 98.1점으로 나타났다.
김천환 사장은 “청렴과 신뢰를 바탕으로 사람중심 경영활동을 통해 공사의 모든 영역에 인권의 가치가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지난 7월 전라북도 산하 공공기관 최초로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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