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HWPL, 우크라이나 사태에 대한 성명 발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HWPL, 우크라이나 사태에 대한 성명 발표...

전주 지킴이 2022. 3. 2. 16:34
반응형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국제 NGO이자 UN 경제사회이사회 및 공보국에 등록된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대표 이만희, 이하 HWPL)이 2일 우크라이나 사태에 대한 성명을 발표했다.

HWPL는 성명을 통해 “러시아는 자국으로 군대를 철수하며, 우크라이나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장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현 위기의 평화적 해결을 위한 대화와 노력에 참여할 것을 분명이 해야 한다”며 “전 세계 모든 청년들이 전쟁을 종식하고 평화를 요구하는 외침에 동참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HWPL은 “주권 국가의 영토에 대한 무력 침공은 어떤 문제도 해결할 수 없으며, 이런 전쟁과 폭력적 갈등 속에서 가장 큰 피해는 여성, 청년, 아이들과 같은 무고한 시민을 향한다”고 지적했다. 

HWPL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 현 위기가 평화적으로 해결될 수 있도록 UN의 신속한 행동을지지, 촉구하고 지구촌 각국이 인류애를 가지고 난민을 도울 수 있기"를 요청했다. 

한편 HWPL은 전 세계 정치, 종교, 청년, 여성, 언론 분야의 지도자 및 대표자들과 협력해 평화를 위한 세계적 네트워크 구축을 모색하고 있다. 

2018년 HWPL은 세계 시민 58만 명이 작성해 192개국 국가원수에게 평화를 위한 협력에 동참할 것을 선언할 것을 촉구한 '피스레터'를 발송한 바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