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 #김한길 #이용섭 ]민주당 김한길 이용섭 당권경쟁,누가 승리할것인가? 본문

ESM인증 서비스/기타

[ #김한길 #이용섭 ]민주당 김한길 이용섭 당권경쟁,누가 승리할것인가?

복지국가 대한민국 2013. 5. 1. 13:14
반응형

 

[ #김한길 #이용섭 ]민주당 김한길 이용섭 당권경쟁, 김한길 54.3% vs 이용섭 39.7%|

 

 

민주 당권경쟁, 김한길 54.3% vs 이용섭 39.7%

【서울=뉴시스】배민욱 기자 = 민주통합당 5·4전당대회 당권경쟁이 김한길·이용섭(기호순) 후보의 양자대결로 좁혀진 가운데 실시된 첫 대의원 여론조사에서 김한길 후보가 우세한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여론조사기관 조원씨앤아이가 민주당 대의원 2030명을 대상으로 당대표 경선 후보 지지도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김한길 후보는 54.3%, 이용섭 후보는 39.7%의 지지도를 얻었다.

 

지역별로는 김한길 후보는 전남 대의원 사이에서 67.1%의 지지를 얻어 26.6%인 이용섭 후보에 앞섰다. 반면 이용섭 후보가 광주 대의원들 사이에서 70.6%를 얻어 22.7%를 얻은 김한길 후보를 압도했다.


이번 조사는 강기정 후보가 당대표 경선 후보에서 사퇴한 다음날인 29일 민주당 대의원들을 대상으로 ARS(자동응답전화) 방식으로 실시됐다. 표본오차는 98%신뢰수준에 ±2.0%p다.

mkbae@newsis.com


 

 

 

김한길이라는 이름에는 항상 여러 가지 직함이 따라다녔다. 기자이기도 했고, 방송정책을 좌우하는 방송위원회 사무총장을 지내기도 했으며, 베스트셀러를 쓴 작가이자 인기높은 방송진행자, 칼럼리스트이기도 했기 때문이다. 정치를 시작한 후에도 그에게는 많은 일들이 주어졌기 때문에 때로는 대변인이었다가, 청와대 수석에 장관이기도 했으며, 총선기획단장, 전략기획단장 등도 그의 역할이었고 집권당의 원내대표에 당대표를 지내기도 했다.

정치인 김한길의 이름 앞에는 으레 ‘전략통’, ‘기획가’, ‘홍보통’ 등과 같은 수식어가 붙어다녔다. 두 차례의 대선을 승리로 이끈 전략가였고, 총선기획단장/전략기획단장으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능력을 발휘했기 때문이다. 3선 국회의원, 청와대 정책기획수석, 40대의 문화관광부 장관, 여당의 원내대표 등을 빠른 속도로 역임하면서 함께 정치를 시작한 동료들에 비해 유독 출세가 빨랐기에 그는 늘 시샘과 경계의 대상이기도 했다. 그러나, 그가 자신을 위해서, 자기 자신을 앞세워 정치를 출세의 수단으로 삼은 것은 결코 아니었다. 오히려,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그는 사(私)보다는 공(公)을, 개인보다는 조직을 앞세우는 정치인의 삶을 살아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