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제2회 전국 훈민정음 독후감 공모대회 열린다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제2회 전국 훈민정음 독후감 공모대회 열린다

강남구 소비자저널 2022. 4. 24. 16:02
반응형

··고등학생 및 대학·일반인 대상으로 6월 초 접수 시작

세계 최고의 문자 훈민정음을 보유한 문자 강국의 자부심 고양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세계의 문자 중 유일하게 창제자, 창제연도, 창제원리를 알 수 있는 독창성으로 세상의 모든 소리를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세종대왕의 경천·애민 사상이 담긴 훈민정음에 대한 바른 이해와 문자 강국의 자부심을 심어주기 위한 독후감 공모대회가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 예하 사단법인 훈민정음기념사업회(이사장 박재성)와 훈민정음탑건립조직위원회(명예조직위원장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 대표조직위원장 황우여 전 교육부 장관)는 제2회 전국 훈민정음 독후감 공모대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온라인 접수 방식으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전국의 광역시도 자치단체 및 광역시도 교육청 등이 후원한다.

 

참가 대상은 전국의 초··고등학생외에 이번 대회부터는 대학·일반부까지 확대하며, 참가 부문은 초등1(1·2·3학년), 초등2(4·5·6학년), 중등부, 고등부, 대학·일반부 등 5개 부문으로 우수 작품에 선정되면 메달과 장학금 등이 수여된다.

 

작품 접수 기간은 67일부터 30일까지이며, 심사는 국문학 교수와 소설가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3차에 걸쳐 엄정한 심사를 통해 718일 수상자를 발표한다.

 

대회 지정도서는 육군참모총장 남영신 대장이 군복을 입은 육군 장병들에게 세종대왕과 집현전 학사들의 애민사상과 창조정신은 꼭 기억해야 할 소중한 가치이며, 우리가 지켜야 할 대한민국이 세계 최고의 문자 강국임을 알려주는 것 또한 애국심과 자긍심 함양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격려한 소설로 만나는 세종실록 속 훈민정음이다.

 

이 도서의 저자인 박재성 훈민정음기념사업회 이사장은 지난 331일 육군사관학교(교장 강창구 중장)1,200권을 기증하였으며, “훈민정음 창제 과정과 세계 문자 중에서 가장 훌륭한 문자인 훈민정음 보유국의 후손이라는 자긍심을 심어주기 위해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썼다참가비는 없다고 밝혔다.

 

독후감 원고 작성 방법 및 독후감 원고 제출 방법은 사단법인 훈민정음기념사업회 홈페이지(www.hoonminjeongeum.kr) 공지되며, 관련사항은 전화(031-287-0225)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제2회 전국 훈민정음 독후감 공모대회 포스터 ⓒ강남구 소비자저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