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장영수 장수군수 예비후보, 고령인구에 대한 의료대책 마련...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장영수 장수군수 예비후보, 고령인구에 대한 의료대책 마련...

전주 지킴이 2022. 5. 7. 14:38
반응형

▲사진*장영수 장수군수 예비후보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초고령사회로 접어들고 있는 지역의 여건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인구 감소 등으로 위축되고 있는 농촌의 현실에서 의료사각지대인 장수군의 고령인구에 대한 의료대책이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장영수 장수군수 예비후보는 "백세시대 농촌 거주 어르신 의료 인프라 부족으로 대안 마련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장 예비후보는 지난 6일 보도자료를 통해 “백세시대라 일컬어지는 요즘이지만 농촌에 거주하고 있는 어르신들을 위한 의료 인프라가 부족한 것이 현실”이라면서 “저는 민선 7기 동안 요람에서 무덤 까지라는 말처럼 출생부터 노후까지 책임지는 복지를 실현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 평생을 지역발전을 위해 희생해오신 어머님, 아버님의 행복한 노후를 위해 장수의 아들로서 보답하고 싶었다. 이를 위해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라 생각하며 노인일자리 사업 대폭 확대, 이미용권 및 목욕권 지원, 행복콜택시 사업, 효도수당 지급 등에 심혈을 기울였다”고 덧붙였다.

장 예비후보는 민선 8기 주요 추진사업으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는 노인성 질환을 전담하는 군립 요양병원 설립을 통해 의료서비스 접근성을 제고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그는 “고령인구 증가로 인해 노동력 감소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노인세대가 증가하고 있어 이에 대한 대책 또한 절실하다”면서 “65세 노인 일자리 확대와 함께 어르신들에게 손쉽게 재배할 수 있는 대체 농작물 등을 대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피력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