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김제시, 주민시네마스쿨 초급교육과정 교육 실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김제시, 주민시네마스쿨 초급교육과정 교육 실시...

전주 지킴이 2022. 5. 9. 16:09
반응형

▲사진*김제시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김제시가 영상제작에 관심이 있는 시민 누구나 기초 영상을 기획하고 제작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주민시네마스쿨을 10일 김제생활문화센터에서 개강한다.

김제시는 주민시네마스쿨 초급과정 교육은 김제생활문화센터에서 진행되며 교육기간은 5월 10일부터 7월 12일까지로 매주 화요일 총 10차시가 진행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영화‘태어나길 잘했어’ 제작을 함께한 최덕규 감독이 강사로 참여하여 오는 7월까지 시민들과 함께 영상 콘텐츠 제작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초급 과정 교육 프로그램은 영상 스토리텔링, 카메라 등 촬영장비의 이해와 같은 기본 개념 교육부터 영상기획과 촬영·편집 실습까지 구성되어 있어 교육 수료 시 개인 혹은 팀별 수료영상을 완성할 수 있다. 

주민시네마스쿨교육은 초급 과정 이외에도 심화 과정이 올 하반기(8월~12월)에 진행될 예정으로 영상 제작에 관심이 있는 시민은 7월에 김제시 문화홍보축제실 또는 전주시민미디어센터를 통해 수강 신청하면 된다.

송성용 문화홍보축제실장은 “주민시네마스쿨을 통해 시민들이 영상문화에 더 쉽게 접근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완성된 작품은 김제 지평선시네마에서 상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시민의 참여로 작은영화관도 함께 활성화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