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무주군, 농기계 혁신제품 시범사용 공모 선정...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무주군, 농기계 혁신제품 시범사용 공모 선정...

전주 지킴이 2022. 7. 29. 16:15
반응형

▲사진*농기계 혁신제품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농기계 혁신제품인 전동 농업용 고소작업차를 이용해 오는 9월부터 무풍사과재배단지 등에서 농작물 수확에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무주군에 따르면 조달청으로부터 농기계 혁신제품 시범사용 공모에 선정되면서 국비 1억3천만 원을 지원받게 됐다고 29일 밝혔다.

군은 전동 농업용 고소작업차 6대를 구입해 관내 농업기계 임대사업소에 비치, 농장주(농원)에게 임대를 함으로써 사과수확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전동 농업용 고소작업차는 과수원 작업과정에서 전정, 적과, 수확 등 원활한 고소작업과 함께 수확물 등을 운반할 수 있는 친환경 전동형 차량으로 경사지에서의 자동 수평유지, 차량정보 모니터링, 간편한 조작 등 스마트 기능이 부가된 농업용 기계다.

이에 따라 무주군농업기술센터에서 각 농장주에게 고소작업차에 대한 임대가 가능하게 되면서 작업자의 안전성 확보와 농업생산성의 극대화를 꾀할 수 있게 됐다.

앞서 군은 지난 7월 22일 조달청과 업무협약을 통해 시범사용 결과를 바탕으로 혁신제품의 공공판로 개척 및 홍보·확산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약속했다. 

박각춘 군 산업경제과장은 “혁신제품 시범사업이 성공을 거둘 경우 사업의 지속적인 추진을 위해 조달청 혁신제품 공모사업을 통한 국가예산을 확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장주가 혁신제품을 사용함으로써 안전성이 담보되고 농업생산력도 높아질 것으로 보여 농가소득 증대가 기대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