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북대병원 감정노동근로자 힐링 프로그램 실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북대병원 감정노동근로자 힐링 프로그램 실시

전주 지킴이 2019. 7. 23. 18:03
반응형

전북대병원 감정노동근로자 힐링 프로그램 실시▲사진*전북대병원 감정노동근로자 힐링 프로그램ⓒ전주시 소비자저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조남천)이 지난 5일부터 8월 23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감정노동근로자 힐링 프로그램을 실시 중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본관 2층 풍남홀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고객응대 근로자의 직무스트레스로 인한 건강장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 8차에 걸쳐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근속년수 2년 이내의 희망자 120여명이 순차적으로 참가해 향초, 석고 방향제, 디퓨저 만들기 등의 활동을 하며 직무스트레스 해소, 건강 유지 및 증진 효과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참가한 신청자들은 “단순하게 강의를 듣는 것보다는 흥미를 유발하는 참여 활동으로 구성된 이 프로그램이 감정노동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마음을 힐링하는데 더욱 효과적인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조남천 병원장은 “다양한 직종의 사람들이 함께 일하고 많은 환자들을 응대해야 하는 병원의 업무 특성상 감정노동에 의한 스트레스가 유발될 수 있는 상황이 많아 그 관리가 더욱 중요시 된다”며 “앞으로도 감정노동근로자의 직무스트레스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이와 같은 프로그램 확대하여 직원 모두가 미소를 띠며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