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장수군, 2023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공모 선정!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장수군, 2023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공모 선정!

전주 지킴이 2022. 10. 12. 17:35
반응형

▲사진*장수군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2023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16억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34억원을 확보했다.

장수군은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한국에너지공단 분야별 전문가 그룹으로 구성된 평가단으로부터 엄격한 평가를 거치고 사업추진 타당성을 인정받아 최종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융·복합 지원사업 대상시설로 일반주택 태양광(3kw) 311개소, 주택 지열(17.5kw) 51개소, 주택 태양열(6㎡) 2개소 등 총 364개소를 설치·운영함으로써 화석 연료 사용 감소, 운영비용 절감, 온실가스 배출 억제 등 에너지 효율화와 친환경 에너지 사용을 실천한다. 

‘2023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은 정부의 에너지비용 상승기류에 편승해 전국 지자체의 신청량이 많아 경쟁이 심화됨에도 불구하고 장수군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사업을 유치했다.

군 관계자는 “참여기업인 (유)우경에너텍 등 4개업체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내년 초부터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청정지역에 걸맞은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육성과 보급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사업’은 에너지원간 융합과 구역 복합 등을 만족하는 ‘성과 통합형 지원사업’으로, 태양광·태양열·지열 등 상호보완이 가능한 에너지원 설비를 특정 지역의 주택·공공·상업 건물 등에 설치해 전기와 열을 공급하는 사업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