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남원시의회, 정례회를 앞두고 행정사무감사 및 예산심의 역량강화교육...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남원시의회, 정례회를 앞두고 행정사무감사 및 예산심의 역량강화교육...

전주 지킴이 2022. 11. 10. 19:32
반응형

▲사진*남원시의회 의원 의정연수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남원시의회(의장 전평기)가 지난 8일과 9일 통영 마리나 리조트 세미나룸에서 전체 의원과 사무국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역량강화를 위한 자체 연수를 가졌다.

남원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제255회 정례회를 앞두고 행정사무감사를 철저하게 대비하기 위해 기획되어, 연수 또한 지방예산과 행정사무감사 특강으로 이뤄졌다고 10일 밝혔다.

연수의 주요 내용으로는 행정사무감사조사의 핵심착안사항 및 실전사례, 예산안검토와 지방예산 심의기법, 본회의 질문,조례 입법 등 중요의정 활동 절차, 의원 행동 강령 및 부패방지 등의 법정의무교육으로 이뤄졌다. 

강사들 또한 우지영 나라살림연구소 수석연구위원, 서우선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장, 이강숙 본원 특임교수 등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의정활동 위한 준비의 발판을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남원시의회의 자체연수는 기존 외유성 일정으로만 채워졌던 관행을 벗어나 실제 의정활동을 수행하는데 도움이 되는 역량강화교육으로 실시됐다.

전평기 의장은 “다가올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 심의는 우리 시민들의 삶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고 시민의 눈으로 남원시가 올바른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이번 연수 또한 그에 맞춰 의원들의 전문성을 강화시키는데 의의가 있다”고 연수의 취지를 설명했다.

이어 “이를 계기로 255회 정례회는 더욱 충실한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 심의가 가능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