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2. 2. 22:30

김포시, 2023년 평생교육 신규강사 위촉 및 역량강화 교육 실시

반응형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는 2 1일 본관 참여실에서 ‘2023년 평생교육 신규강사 위촉 및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신규강사 위촉 및 역량강화 교육은 코로나 엔데믹 후 본격적으로 진행된 것이다.

 

이 행사에는 평생학습관 50, 가까이배움터 118명 강사 중 신규강사 28명이 참석했다. 시는 이들을 대상으로 평생교육 계획 설명과 함께 김포시 평생교육 강사의 사회적 가치와 셀프 브랜딩을 주제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김포시의 평생교육은 평생학습관  읍면동 가까이배움터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의 차별화를 시도해 시민들에게 맞춤형 배움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에 따라 김포시 평생학습관에서는 기술 과정 취업 및 창업 준비 과정 자격증 과정 등을, 읍면동 가까이배움터에서는 지역별 특성 맞춤형 프로그램 시민중심 강좌 편성 등을 각각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김포시 평생교육의 교육 기간은 정규강좌 2월부터 12( 3) 단기특강 상·하반기( 2)로 김포시민 대상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 및 추첨제를 통해 접수가능하다.

 

올해 평생교육의 또 다른 특징으로는 비대면 강좌보다 대면 강좌 비율을 강화한 점이다. 실제 평생학습관 총 강좌 56개 중 대면 강좌는 45개를 차지했다. 비대면 강좌는 11개다. 가까이배움터 강좌 역시 총 강좌 185개 중 대면 강좌가 170개를 차지했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평생학습 분야는 시민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라며 김포시가 시민의 맞춤형 평생학습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활발한 소통과 운영 점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반응형

보도자료/정보/컨텐츠 입력 : 창업경영포럼 (smbaforum.com)

 

 20만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들의 성공 아이콘 - 창업경영포럼 (http://www.smbaforum.com) 
대한민국 창업과 경영 대표 관문 - 사업의 시작은 창업경영포럼에서~ 세상 모든 사업자들의 커뮤니티~ 법률/세무/회계/노무/복지/서식정보교류 및 직거래 및 사업교류의 장. 본 단체의 모든 자료 저작권은 당 포럼 또는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