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김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2023년 스마트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운영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김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2023년 스마트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운영

williamhong 2023. 3. 7. 18:12
반응형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병수)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코로나 이후, 청소년들의 심각한 스마트미디어 과다사용을 예방하고자 스마트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사업참여 대상자를 36() 부터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스마트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사업은 스마트미디어 매체에 대한 개념과 올바른 사용법을 교육하여 나에게 맞는 정보를 선택하고 불필요한 정보를 걸러내는 방법을 배워 자연스럽게 자기조절력을 향상시키는 교육이다.

 

교육의 대상자는 김포 관내에 거주하는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은 학교 연계를 통해서 가능하다. 교육내용은 자신의 스마트미디어 생활습관 점검, 스마트미디어 개념 설명, 스마트미디어 사용의 장·단점 및 올바른 사용법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스스로 올바른 정보와 잘못된 정보를 걸러내는 사고력과 스마트미디어 사용을 주체적으로 관리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

 

김포시청소년재단 진로상담본부 조성훈 본부장은 위드코로나 시대에 들어서면서 인터넷과 스마트폰은 우리의 일상에 필수매체가 됐다. 단순히 사용을 차단하는 것은 효과적인 해결방법이 아니다. 청소년에게 스스로 조절하는 능력과 올바른 정보를 선택하는 사고력을 키워주는 것이 중요하다. 리터러시 교육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스마트미디어 사용문화를 형성할 수 있기를 바라며, 학부모도 가정 내에서 아이들과 함께 올바른 스마트미디어 생활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본 프로그램은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홈페이지 : www.fgy.or.kr

문의사항 : 031-980-168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