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안양시 관양1동, 건강한 노년을 위한 원예치료 프로그램 운영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안양시 관양1동, 건강한 노년을 위한 원예치료 프로그램 운영

구원받은 영권 2023. 3. 16. 16:42
반응형

▲사진=안양시 관양1동, 건강한 노년을 위한 원예치료 프로그램 운영 ⓒ안양시 소비자저널

 

[안양시 소비자저널=박영권기자] 안양시 관양1(동장 김성대)은 어르신들의 신체적정서적 건강을 함께 돌볼 수 있는 찾아가는 원예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동은 지난 9일 관내 중촌경로당을 시작으로, 올해 경로당 10개소를 방문해 원예치료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현장에서는 어르신들의 부상 방지를 위해 스트레칭과 소근육 운동으로 몸의 긴장을 풀어주며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이후 전문 원예치료사의 도움으로 개인별 원예 재료를 활용해 식물을 심고 가꾸는 정서적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치매 검진 등 치매예방교실을 함께 운영해 프로그램 참여 어르신들은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관양1동의 특수사업인 원예치료 프로그램은 관내 동안새마을금고(이사장 김재영)에서 400만원 상당의 원예 재료 및 연수당한의원(원장 김연수)에서 전문 강사를 후원받아 운영하고 있다.

김성대 관양1동장은 안양시에서 노인인구가 가장 많고 동안치매안심센터가 위치한 지리적 특성을 고려해 어르신들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을 마련했다작년 시범운영 때부터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높아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기꺼이 후원에 나선 동안새마을금고와 연수당한의원에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