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북농협, 건전한 여신관리로 강한 농협 실현...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북농협, 건전한 여신관리로 강한 농협 실현...

전주 지킴이 2023. 3. 16. 16:50
반응형

▲사진*전북농협, 채권관리 실무 교육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농협(본부장 김영일)이 16일 농협전북본부에서 도내 지역농축협 여신 및 채권관리 담당자 130여명을 대상으로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채권관리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전북농협에 따르면 이날 교육은 실무이론과 단계별 권리행사, 상황별 우수추진 사례, 법원 판례 등 실무에 꼭 필요한 내용들로 진행됐다고 밝혔다.

특히, 특별강사로 이천교 법무사, 이두언 변호사 등 법률 전문가를 초빙해 업무 노하우를 전수 받기도 했다. 

교육에 참여한 농축협 직원들은 “실무에 꼭 필요한 내용들을 체계적으로 알게 되어, 업무에 자신감이 생긴다”고 하면서 뿌듯해 했다.  

김영일 본부장은 “이번 교육으로 직원들의 실무능력이 향상되고 체계적 채권관리로 농축협의 건전성이 강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필요한 교육을 적기에 실시해 강한 농협을 만들고 튼튼한 상호금융 사업 추진으로 농업인을 위한 경제사업과 농업·농촌을 위한 실익지원 사업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농협은 상호금융 대출잔액 약 15조원을 운용하고 있으며, ‘농업인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전국 제1의 협동조합 금융’을 목표로 관내 92개 농축협의 여신 건전성 강화를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