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약물중독의 이해와 개입’ 워크숍 개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약물중독의 이해와 개입’ 워크숍 개최

전주 지킴이 2019. 8. 9. 20:36
반응형

‘약물중독의 이해와 개입’ 워크숍 개최▲사진*전주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워크숍ⓒ전주시 소비자저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개소 17주년을 맞아 9일 전북대학교 인문사회관에서 ‘약물중독의 이해와 개입’이라는 주제로 워크숍을 실시했다.


정신보건 관련 실무자들의 약물중독에 관련한 전반적인 중독의 특성을 이해하고,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된 이 날 워크숍에는 관·내외 유관기관 및 정신보건 관련 실무자와 정신보건 수련생 등 약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인천참사랑병원 천영원 원장의 ‘약물중독의 이해와 개입’에 대한 강의를 시작으로, 전주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에서 ‘알코올 조기선별 및 개입’강의가 이어졌다.


윤명숙 전주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약물 및 알코올중독문제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한층 더 높아지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알코올중독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독자와 중독자 가족의 회복을 위한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사회 알코올중독문제의 조기발견 및 중독위험 감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보건복지부지정, 전북대학교위탁운영 기관으로 2002년 11월 개소해 지역사회의 중독문제 해결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으며, 중독 조기 발견 및 개입서비스, 중독질환 관리사업, 가족 지원 사업, 중독폐해 예방 및 교육사업, 지역사회 안전망 조성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중독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청소년, 직장인, 여성, 노인 등 다양한 대상자에게 적합하도록 개별적이고 체계적인 개입을 실시하고 있고, 청소년중독폐해예방교육 실시를 위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중독 준전문가 양성과정도 진행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