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일자리 창출도 이제 민간 자격증으로 교육을 통해서 본문

카테고리 없음

일자리 창출도 이제 민간 자격증으로 교육을 통해서

매력있는 트렌드 파머 2023. 6. 8. 19:04
반응형

신문이나 잡지처럼 매달 구독료를 내고 필요한 물건이나 서비스를 받아쓰는 경제활동을 의미하는 구독경제(subscription economy)가 비대면 시대로 인해서 확산되고 있다. ㈜아이템뱅크도 도매공유플랫폼을 기획하면서 간편식,밀키트,탕류 등 전산시스템 프로그램을 개발해서 창업과 일자리 창출에 보템이 되도록 보급하고 있다.

 

▲사진=(주)아이템뱅크 일자리창출진흥원과 한국멀티미디어방송총연합회와 함께 산자부민간자격증 과정

 

그래서, 작년12월에 설립하고 도매공유플랫폼이 폭발적인 반응을 통한 분양과 도매쇼핑몰의 제조업체의 입점 상품이 꾸준한 매출이 창업과 부업을 하려는 사람들에게 아주 유용한 플랫폼 시스템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가고 있으며, 쇼핑몰과 고객관리프로그램을 분양 받아서 지식기반사업이 구독경제와 지속 가능하게 발전하는 시스템이 창업,부업,멀티 잡을 하기 좋은 모델이다.

[강남구소비자저널=박미순 기자]

구독서비스는 예전부터 우리는 오래 전부터 소비자들의 편의를 위해 존재하는 구독에 대해서 알고 있는 것들이 대표적으로 신문부터 우유, 정수기, 각종 요금제 등은 우리에게 오랜 시간 익숙한 구독 모델들이 있다.
요즘 구독경제는 시장 규모가 커지고 너 나 할 것 없이 구독경제에 뛰어들면서 특별한 차별화는 선택 아닌 필수적으로 상품이 다양해지고 서비스는 빠르게 융복합 되어서 가성비를 넘어서 가심비가 좋아지고 있다.

▲사진=(주)아이템뱅크&nbsp; 도매중개플랫폼,&nbsp; B2B, B2C. ⓒ강남구소지바저널

 

최신 구독경제 트렌드 규모가 커지면서 기업들이 다루는 상품과 콘텐츠도 더욱 세분화되고, 틈새시장을 겨냥해 저마다 이색 제품으로 차별화를 만들어서 시장에 정착해가고 있다.

먹거리를 통한 다양한 구독도 세분화되어가는 추세이며, 제철 나물을 간편하게 요리해 먹을 수 있게끔 당일 데친 나물을 배송해주는 ‘나물투데이’, 친환경 우렁이 농법으로 키운 쌀과 잡곡을 정기 배송해주는 ‘매일의 아침’,두유·콩 단백질 등 대체재를 사용해 만든 육류가 전혀 들어가지 않는(비건)빵을 구독할 수 있는 ‘더브레드블루’가 대표적이다.
구독경제는 크게 ‘정기 배송’과 ‘멤버십’으로 구분할 수 있다. ‘멤버십’은 매달 일정 금액을 내면 그에 맞는 여러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모델이다. 최근에는 네이버·쿠팡·신세계 등 여러 유통 공룡이 멤버십 시장에 모두 뛰어들 정도로 관심이 크다.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저마다 멤버십 혜택을 공격적으로 추가하고 있으며, 기존 구독 서비스를 선보였던 업체들은 고객이 구독할 수 있는 상품과 콘텐츠를 점점 더 정보가 있는 볼거리, 먹거리를 늘려가고 있다.

▲사진=(주)아이템뱅크&nbsp; 도매중개플랫폼,&nbsp; B2B, B2C. ⓒ강남구소지바저널

 

그래서 ㈜아이템뱅크는 한국멀티미디어방송총연합회와 스마트멀티미디어방송전문가 자격증과정을 통한 일자리창출과 창업,부업,재택을 통해서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가는 것의 협약을 하고 1기 창업과정20명정도 3급자격증에서 배출해서 활발하게 활동하면서 성공사례를 만들고 있어서 앞으로 귀추가 주목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