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라북도의회, 제402회 임시회 개회!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라북도의회, 제402회 임시회 개회!

전주 지킴이 2023. 7. 13. 20:59
반응형

▲사진*전라북도의회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의장 국주영은)가 오는 14일부터 24일까지 제402회 임시회를 갖고 의정활동에 돌입한다.

전북도의회에 따르면 이번 임시회는 전북도와 전북도교육청의 2023년 하반기 주요 업무보고 청취와 각종 조례안 및 동의안 등을 심사한 뒤 오는 24일 본회의에서 심의·의결하고 폐회한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14일 오후 2시 개회식에 이어 지역 현안 등 주요 의제에 대한 5분 자유발언을 실시하며,‘태권도원 활성화를 위한 국제태권도사관학교 기본계획 용역비 반영 및 관련 단체 이전 촉구건의안’등을 발의할 예정이다.

오는 17일부터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2023년 하반기 주요 업무보고 청취를 통해 연초에 계획한 사업들이 제대로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조례안 등의 안건을 심사하며 도민과의 소통 등 민생 현안을 파악하기 위해 현장 의정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내년 1월 18일 ‘전북특별자치도’ 출범을 위해 신설된‘특별자치도추진단’의 특례 반영 활동과 출범 준비계획 등에 대한 업무보고를 청취한다.

이어 오는 24일 제2차 본회의를 열고 5분 자유발언과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의결한 조례안, 동의안 등 의안과 대정부 건의·결의안을 심의·의결한다. 

국주영은 의장은 “제12대 의회 출범 2년 차는 지역 숙원사업 해결과 도민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시키기 위한 의정활동에 전심전력할 것”이라며 “현장에서 도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이를 도정에 반영해 전북발전과 도민들의 풍요로운 삶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피력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