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고창군의회, 제300회 임시회 폐회!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고창군의회, 제300회 임시회 폐회!

전주 지킴이 2023. 7. 13. 21:38
반응형

▲사진*고창군의회, 제300회 임시회 폐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고창군의회(의장 임정호)가 13일 본회의를 끝으로 9일간의 제300회 임시회 일정을 마쳤다.

고창군의회에 따르면 이번 임시회에서는 임시회 첫날인 지난 5일 본회의에서 새롭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한 후, 위원장에 박성만 의원, 부위원장에 차남준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고 밝혔다.

둘째 날인 6일부터는 기획예산실을 시작으로 5일 동안 부서별로 2023년도 주요 업무 추진상황 보고를 받았으며, 주요 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꼼꼼히 점검하는 한편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했다.

아울러 의안심사에 있어서는 본회의 소관의 결의안 2건과 상임위원회 소관의 12건 등, 총 14건의 의안을 처리했다. 

임정호 의장은 “회기 동안 민의를 반영키 위해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들과 원활한 의사진행을 위해 협조해 주신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업무보고 과정에서 나온 문제점과 대안을 적극 검토해 사업추진에 반영하여 주시고, 철저한 관리·감독과 관련 부서들 간의 협업으로 실효성 있는 사업추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13일 마지막 본회의에서는 임종훈 의원이 대표 발의한 '한빛원전 1, 2호기 수명연장계획 안전성 확보 결의안'이 채택됐다. 

이번 결의안에서는 △고창군민 동의없이 일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한빛원전 1, 2호기 수명연장 결정을 강력 규탄! △정부와 한수원의 일방적인 원전관련 계획은 고창군의회와 고창군을 무시하는 처사로 절대 수용할 수 없으며 주민 의견수렴 절차를 성실히 이행할 것 △노후원전 수명연장은 군민의 안전과 생명에 직결되는 문제로 주민동의권을 보장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