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주 혁신 '라온 체육센터', 무료 시범운영...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주 혁신 '라온 체육센터', 무료 시범운영...

전주 지킴이 2023. 7. 17. 16:46
반응형

▲사진*라온 체육센터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 서부권 생활체육의 거점인 ‘도내기샘 국민체육센터’의 개관에 이어 혁신도시를 비롯한 전주 서북권 지역의 생활체육 거점이 될 ‘라온 체육센터’가 시범운영에 들어갔다.

전주시설공단(이사장 구대식)은 라온 체육센터를 7월 31일까지 무료로 시범운영을 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다목적체육관은 이날부터, 수영장은 24일부터 순차적으로 시범운영을 시작한다.

다목적체육관의 경우 요일별로 이용할 수 있는 종목이 다르다. 

월, 수, 금, 일요일은 배드민턴, 화, 목, 토요일은 예약제로 배구나 농구 등의 종목 전용으로 운영된다.

정식 운영이 시작되는 8월 1일부터 성인을 기준으로 체육관은 1일/1회 2000원, 수영장은 1일/1회 3000원의 이용요금이 적용된다.

라온 체육센터는 전주시 덕진구 중동 852에 자리하고 있으며, 연면적 3909㎡에 지상 1층과 지상 2층 규모로 건축됐다. 

지하 1층에 25m 길이 6개 레인의 수영장과 1개의 유아풀이, 지상 1층에 배드민턴 4면, 농구 1면, 배구 1면의 코트가 조성돼 있다.

지상 2층에 있는 다목적 공간은 주민 의견 수렴 과정을 거친 후 용도를 결정할 예정이며, 현재 실내 서핑장, 스크린 테니스, 스크린 골프 등 3가지 안이 고려되고 있다.

구대식 이사장은 “‘도내기샘 국민체육센터’에 이어 ‘라온 체육센터’도 문을 열면서 생활체육의 저변이 한껏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주시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할 수 있도록 체육시설의 운영‧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