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오승경 김제시의회 의원,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오승경 김제시의회 의원,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전주 지킴이 2023. 8. 26. 13:43
반응형

▲사진*오승경 김제시의회 의원, 지방의정 봉사상  수상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김제시의회(의장 김영자) 오승경 의원이 지난 25일 전라북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이기동)로부터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지방의정봉사상은 도내 기초의회의원을 대상으로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방의회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해 타 의원에게 귀감이 되는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 수상자로 선정된 오 의원은 김제시 나 선거구(죽산, 부량, 성덕, 진봉, 광활)를 대표하는 초선의원으로서 그간 활발히 추진해 온 의정활동을 인정받았다.

특히 오승경 의원은 ‘김제시 예산절감 및 예산낭비 사례공개 등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제정하고 집행부에는 예산낭비 신고센터 설치와 운영을 촉구하는 등 지속적으로 김제시 예산집행의 효율성과 투명성 강화를 강조하면서 시정견제 역할에 충실해왔다.

그 결과 지난 7월, 내년 6월말까지 향후 1년간 시 재정운영을 전담 심의하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또한 김제시 행정의 부족한 점이 무엇인지 미시분석해 부족한 공공숙박시설 인프라 확충을 요구했다.

아울러 초고령사회에 접어든 김제시 장사여건 개선을 위해 공동묘지의 관리와 공설추모공원 조성을 제안하는 한편, 거시적인 관점에서는 새만금관할 확보를 위한 활동에 적극 앞장서 참여하는 등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오승경 의원은 “앞으로도 소관 상임위원회는 물론 특별위원회 활동과 현장의정, 정책연구 등 주어진 소임에 소홀함이 없도록 항상 노력하고 봉사하는 자세로 의정활동에 임하겠다”며 “앞으로 시민들의 삶을 위로하며 신뢰할 수 있는 지역일꾼이 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