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순창군, 순창쌀 소비촉진을 위한 마시는 발효쌀‘순창가바야’상품 출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순창군, 순창쌀 소비촉진을 위한 마시는 발효쌀‘순창가바야’상품 출시!

전주 지킴이 2023. 9. 27. 20:29
반응형

▲사진*순창 가바야 상품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 재단법인 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이사장 순창군수 최영일, 이하 진흥원)이 순창쌀, 밤, 미생물을 이용해 개발한 발효음료인‘마시는 발효쌀 순창가바야’를 출시했다.

순창군은 순창쌀을 이용한 기능성 제품을 개발과 동시에 상품화될 수 있도록 (재)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으며, 진흥원은 진흥원의 자원과 기술을 기반으로 첨단 발효제조시설에서 마시는 발효쌀 순창가비야를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고 27일 밝혔다.

제품의 주요 성분으로는 곡물 발효 소재인 순창쌀이 주로 차지하고, 설탕과 같은 합성당과 합성색소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 건강한 맛과 영양을 잡았다. 

또한 뇌 건강과 편안한 수면 기능을 가진 가바(GAVA) 성분도 함유돼 불면증, 불안 등과 같은 문제를 가진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소화 흡수가 우수하고, 식사 대용으로 섭취가 가능하기 때문에 아침을 굶는 직장인 및 학생들에게 편리하고 든든한 한 끼 식사 대안으로 제공될 수 있다.

최영일 이사장(순창군수)은 “쌀 가격 하락과 쌀소비의 감소로 군 농민들의 걱정이 커지고 있는 현실을 타개할 방안으로 순창쌀을 이용한‘순창가바야’발효음료를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상품 출시에만 그치지 않고 마케팅 등을 활용해 유통판매가 활발히 이뤄질 수 있도록 하여 지속적으로 순창쌀이 제값을 받고 소비 촉진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나갈 것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마시는 발효쌀 순창가바야’는 순창군에서 재배한 쌀과 (재)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이 개발한 발효미생물 순창황국균과 순창홍국균을 사용하여 제조한 발효음료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