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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소방본부, 추석연휴 응급의료상담 1일 502건으로 평소 3.2배 증가 본문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사람이 쓰러졌어요! 고기가 목에 걸렸어요!"
전북소방본부 119종합상황실은 추석명절 연휴기간(9.28 ~ 10.2 / 5일간) 도민이 안전하고 건강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6명의 전문 응급 상담 인원을 보강해 의료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구급상황관리를 강화해 운영했다.
추석연휴 기간 119신고접수는 총 1만199건(’23.9.28. ~ 10.2. 기준)으로 일 평균 2,040건의 신고접수를 처리해 2023년 일 평균 1,497건보다 36.3% 증가한 수치를 보였다.
구급상황관리센터의 통계에 따르면 연휴기간 응급의료상담은 일평균 502건(총건수 2,512건)으로 지난 추석 일평균 590건(총건수 2,360건)에 비해 상담 건수가 일 15% 감소했다.
신고 유형을 보면 병의원 안내 69%, 약국안내 9% 응급처치지도와 질병상담은 22%의 상담처리 실적을 보였다.
이는 평소 1일 160건에 비해 상담건수가 314%가 증가한 것으로 도민의 의료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의료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119는 평소에도 도민의 의료불편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전문상담요원이 연중 24시간 적절한 응급의료정보와 응급처치 지도로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구급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낙동 전북도 소방본부장은 “이번 추석 연휴 기간 도내 곳곳에서 크고 작은 사건들이 다양하게 발생했지만, 도민들의 높은 안전의식과 적극적인 대처로 심정지 환자 등을 신속하게 살릴 수 있었다”며 “전북소방본부는 추석 연휴뿐 아니라, 일상에서도 언제나 국민이 신뢰할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갖고 현장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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