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대한안전교육전문협회 군부대 안전교육 선풍적 인기몰이 중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서울 강남구

대한안전교육전문협회 군부대 안전교육 선풍적 인기몰이 중

강남구 소비자저널 2023. 12. 26. 14:35
반응형

▲사진=OO부대를 방문해 약물중독 교육을 하고 있는 백주인 협회장 ⓒ강남구 소비자저널

 

[강남구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대한안전교육전문협회(협회장 백주인)는 행정안전부로부터 안전전문인력으로 인증과 등록,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한 강의코칭까지 수료한분들로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최고의 안전교육전문협의회이다.다수의 회원들이 공직자,공기업,공공기관,대기업,일반기업,또한 안전연구분야 석·박사급, 10년 경력 이상의 전문강사 군으로 결성된 협의회이다.

 

이러한 대한안전교육전문협회가 최근 군부대에서 실시하고 있는 안전교육,즉 약물중독(4대중독)과 성폭력 예방교육을 장병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실시함으로서 인기몰이중이며 그로인해 연일 교육요청이 쇄도하고 있다고 한다.

 

군부대 교육의 인기요인은 최근 범 국가적 관심사인 약물중독 교육을 장병들의 눈 높이에 맞추어 이해하기 쉽고 예방을 위한 필수 아이템만을 교육하며 또한 장병들이 체감할 수 있는 참여형 교육을 진행함으로서 교육 호응도를 높이고 있다고 한다.

 

성폭력 예방교육은 수년간 지속되어 왔지만 그동안 장병들의 인식에 뻔한교육,그렇고 그런 교육으로 인식된것도 사실이다.이러한 고정관념을 타파하고 장병들이 다 같이 참여하는 교육으로 탈 바꿈시키기 위해 게이미피케이션 기법을 적용한 효율성을 극대화한 교육진행으로 교육 참여자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키는 교육방법으로 교육효과로 관심이 높다고 한다.특히 군부대의 이러한교육들은 전문가들중에서 협회에서 엄선한 강사들로 특히,성폭력교육은 전인원이 양성평등교육원에서 강사이수까지 한 인원들로 교육에 임한다고 한다.

 

대한안전교육전문협회는 학교7대안전교육과4대중독교육,시니어클럽의 학교보안관(지킴이)양성교육,지자체 찿아가는 안전교육,군부대 안전교육(약물중독/성폭력 등),어린이집/유치원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등 교육에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군부대 교육관련하여서는 군 장교출신들 다수가 회원으로 있가 때문에 이분들을 중심으로 스터디 그룹을 형성하여 군부대 교육의 효율성 제고를 위한 연구와 노력이 꾸준히 이루어 지고 있다고 한다.

 

또한 대한안전교육전문협회는 안전교육과 안전관련산업을 연계시키기위해 안전용품(학교안전용품 납품업,엔클리어 소화기 등)도 판매할 계획으로 있다고 한다.차후 대한안전교육전문협회의 회원들의 안전전문교육을 위한 활동,그리고 안전관련 사업에 이르기 까지 대한민국 각 안전분야에 괄목할만한 성과가 나타나길 크게 기대한다.

▲사진=OO부대원들이 성폭력 교육을 받고 있다 ⓒ강남구 소비자저널
▲사진=OO부대를 방문해 약물중독 교육을 하고 있는 백주인 협회장 ⓒ강남구 소비자저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