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백낙청 서울대 명예교수가 바라본 이재명의 궤적과 전망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월드그린뉴스

백낙청 서울대 명예교수가 바라본 이재명의 궤적과 전망

월드그린 2024. 3. 24. 21:02
반응형

 

▲오마이TV 오연호가 묻다에서 캡처©

 

[월드그린뉴스 이상욱대표기자] - 지난 대선에서 진 다음에 많은 분들이 낙담하고 있을 때에 이재명 대표 후보를 우리가 걸출한 지도자를 건졌다. ‘김대중 이후의 최고의 지도자’다라고 말했다. 그 당시의 그 평가는 여전히 유효하다고 말한다. 백낙청 서울대 명예교수는 이재명 대표를 한국 정치에서 끊임없이 도전과 변화의 길을 걸어온 인물로 바라본다. 이 평가는 이재명의 정치적 위치나 영향력을 넘어서, 그의 지도력, 대중과의 소통 능력, 위기 상황에서의 회복력을 깊이 인식한 것에서 나온다.

 

경선 과정의 우여곡절 후 이재명 대표가 새로운 출발점에 선 지금, 백 교수에 따르면 그의 초기 평가는 여전히 유효하다. 실제로, 이재명 대표에 대한 지지와 동조하는 사람들의 수는 그때보다 많아졌다. 이는 이재명 대표의 정치적 여정과 국민들에게 보여준 투쟁과 회복의 과정이 많은 이들에게 감동과 희망을 줬기 때문일 것이다.

 

이재명 대표의 경험은 단순한 개인의 성장이나 성공의 이야기가 아니라, 대한민국 국민이 함께 만들어낸 결과다. 문재인 대통령 임기 동안, 백 교수는 국민이 대통령에 대해 가진 독특한 관계성을 언급했다. 이는 이재명 대표에게도 적용된다. 많은 사람들이 그를 자신들이 만들어낸 지도자로 인식하며, 그의 성공과 실패를 자신의 것으로 여긴다.

 

이재명 대표의 정치적 미래는 이제 그의 실력과 지도력에 달려 있다. 백 교수는 이재명 대표가 김대중 대통령과 비교했을 때 국제적인 안목은 부족할 수 있지만, 행정과 지방 자치에서의 경험과 실적은 강점이라고 언급한다. 이 경험은 그가 다른 분야에서 모르는 새로운 지식과 접근 방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최근 이재명 대표의 목소리와 태도에 변화가 감지됐다. 백 교수는 이를 '새로운 힘'으로 해석하며, 이재명 대표의 '시간'이 마침내 도래했다고 평가한다. 그의 진정한 시험은 이제부터 시작되며, 그 결과는 그가 얼마나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고 한국 사회를 이끌 수 있는지에 달려 있다.

 

이재명 대표는 정치적 여정에서 많은 고비를 넘겼고, 이제 국민들과 함께 만들어낸 이 이야기의 다음 장을 쓸 준비가 되어 있다고 백 교수는 믿는다. 이재명 대표가 국민들과의 깊은 유대감을 바탕으로, 과거의 어려움을 교훈 삼아 더욱 성장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백낙청 서울대 명예교수는 이재명 대표를 한국 정치의 새로운 장을 여는 준비가 된 인물로 바라본다. 지난 2년 간의 시련과 도전은 그를 강력한 지도자로 만들었다. 이는 최근 변화된 그의 목소리와 태도에서 엿볼 수 있다. 백낙청 교수는 이재명 대표가 국민의 희망과 기대를 어떻게 반영하고 한국 사회의 발전에 어떤 기여를 할지에 대한 기대감을 가진다.

 

이재명 대표는 국민들과의 깊은 유대감을 바탕으로, 과거의 어려움을 교훈으로 삼아 더욱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백낙청 교수에 따르면, 이재명 대표는 김대중 대통령처럼 강력한 비전과 리더십으로 국민들의 지지를 얻고 한국 정치의 새로운 지평을 열 수 있을 것이다. 그의 경험과 지혜, 특히 국민과의 소통 능력은 한국 사회가 직면한 도전을 극복하는 데 필요한 리더십을 제공할 것이다.

 

하지만, 모든 것은 이재명 대표의 행동과 결정에 달려 있다. 그가 국민들의 기대에 어떻게 부응하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어떤 비전을 제시할지가 중요하다. 백낙청 교수는 이재명 대표가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해 한국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국민들의 삶을 개선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추신

백낙청 교수는 한국의 저명한 문학 비평가, 문화 이론가이자 사회 운동가로, 서울대학교 국어국문학과 명예교수이다. 그는 민족문제연구소 소장을 역임했으며, 한국 현대 문학과 문화에 대한 깊은 통찰력으로 널리 존경받고 있다. 백 교수는 특히 한국의 민주화 운동과 사회적 변화에 크게 기여한 지식인 중 한 명으로 평가받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