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서울시, 모아타운 내 투기 근절 위한 대책 발표: 주민 갈등 예방에 초점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월드그린뉴스

서울시, 모아타운 내 투기 근절 위한 대책 발표: 주민 갈등 예방에 초점

월드그린 2024. 3. 24. 21:05
반응형

 

▲서울시가 모아타운 프로젝트를 둘러싼 투기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새로운 대책을 발표했다.©

 

[월드그린뉴스=이상욱 대표기자] 서울시가 모아타운 프로젝트를 둘러싼 투기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새로운 대책을 발표했다. 이번 조치는 투기 세력의 유입을 방지하고 주거환경 개선이라는 모아타운의 본래 취지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주민 갈등을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서울시는 모아타운 추진 시 토지등소유자 25% 이상의 반대나 이전 공모에 지원했다가 선정되지 않았던 사유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해당 공모에 지원할 수 없도록 하는 등의 강화된 규정을 도입한다. 또한, 투기가 의심되는 경우 구청장이나 주민의 요청에 따라 건축허가를 제한하여 투기 세력의 유입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계획이다.

 

이번 대책은 토지등소유자의 25% 이상 반대나 토지면적 1/3 이상의 반대가 있을 경우, 투기 세력의 유입이 의심될 때 공모에서 제외되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권리산정기준일을 앞당기고 주민 등의 요청에 따라 건축허가 착공을 제한함으로써, 투기세력의 유입을 더욱 철저하게 막을 예정입니다. 이러한 조치는 3월 21일부터 즉시 시행될 예정이다.

 

이번 조치는 모아타운 사업의 본래 목적인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투기에 강력하게 대응하고, 지역 주민의 실행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서울시는 "주거환경 개선이라는 모아타운 취지에 맞게 투기에 강력히 대응하고, 원활한 사업 진행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전망적으로, 서울시의 이번 대책은 모아타운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진행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투기 세력의 유입을 차단함으로써 사업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고, 실제 주거환경 개선을 필요로 하는 지역 주민들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번 조치가 다른 지역의 유사한 프로젝트에도 모범 사례로 작용하여, 전국적으로 주거환경 개선 사업이 더욱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