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제22대 총선 9대 정책공약 발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제22대 총선 9대 정책공약 발표!

전주 지킴이 2024. 3. 25. 17:53
반응형

▲사진*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제22대 총선 9대 정책공약 발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한병도 도당위원장)이 제22대 총선을 맞아 전북특별자치도 성공과 총선 승리를 위한 전북발전 9대 정책공약을 발표했다. 

한병도 위원장은 25일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국내외 경제 침체와 장기 저성장에 고물가로 도민의 삶이 어려워지고 있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앞으로 전북특별자치 시대가  도민의 삶을 풍요롭게 바꾸고 대한민국의 미래가 될 수 있도록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이 적극적으로 행동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전북도당에서는 제22대 총선 승리와 전북 발전의 근간이 될 정책공약 제시를 위해 지난해 7월부터 TF을 구성해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특별자치시대 전북성공시대를 위한 도민과의 약속” 9대 정책공약을 마련했다.

9대 정책공약으로는 미래 융복합 신산업과 자산운용 특화 금융도시 조성, 2045 탄소제로 그린 성장의 중심지로 조성, 첨단 농업과학기술로 농생명산업을 강화, 글로벌 K–Culture 전북!, 청년 투자 늘리고, 민생경제 활성화, 안전하고 행복한 복지 전북, 새만금 주요사업 2030년까지 완공, 전북 주요 SOC를 조기에 구축, 입법을 통해 전북특별자치도 성공을 제시했다.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은 "특별자치시대 전북성공시대를 위해 마련한 9대 핵심공약이 전북도민 앞에 드리는 소중한 약속이며 반드시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한병도(익산을) 전북도당 위원장을 비롯해 정동영(전주병), 이성윤(전주을), 이원택(군산·김제·부안을), 신영대(군산·김제·부안갑), 윤준병(정읍·고창), 박희승(남원·장수·임실·순창) 후보 등이 참석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