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임실군, 개별공시지가 365 의견 청취...민원콜센터 운영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임실군, 개별공시지가 365 의견 청취...민원콜센터 운영

전주 지킴이 2024. 4. 15. 16:09
반응형

▲사진*임실군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민원인의 의견을 연중 수렴하고 지가의 공신력을 제고하기 위해 개별공시지가 365 의견 청취 민원콜센터를 운영한다.

임실군에 따르면 개별공시지가 민원콜센터는 개별공시지가 1월1일 기준 정기분과 7월1일 기준 수시분에 대한 조사 결정 사항에 대해 의견제출 및 이의신청 기간 내에 민원을 제출하지 못한 민원인들의 편의 제공을 위해 설치했다고 15일 밝혔다.

개별공시지가 콜센터는 전화나 방문으로 개별공시지가 결정 사항에 대한 애로와 의견 사항을 접수해 당해 지가 자료를 사전에 준비, 현장조사를 실시한다.

또한 의견을 수렴해 지가 결정 내용과 향후 계획을 설명하는 등 지가조사 산정 시 민원인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다.

특히 처리결과를 통보해 주는 제도로써 국토정보담당을 총괄 책임으로 한 3명의 콜센터 운영반을 편성해 책임제를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개별공시지가 관련 민원 발생을 사전 예방함은 물론 공시지가의 공신력을 제고하고 투명한 토지 행정을 구현하게 된다.

민원인 참여 방법은 임실군청 지가상황실을 직접 방문해 접수하거나 콜센터(063-640-2263, 2267)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심 민 군수는 “민원콜센터 운영을 통해 지가 행정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고 토지소유자 의견 반영을 통해 군민과 적극 소통하는 토지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