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주시의회, 제409회 임시회 1차 본회의 5분 발언...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주시의회, 제409회 임시회 1차 본회의 5분 발언...

전주 지킴이 2024. 4. 16. 16:02
반응형

▲사진*전주시의회 박형배(효자5동) 의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16일 전주시의회 제409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4명의 의원이 5분 자유발언에 나섰다.

천서영(비례대표) 의원은 지역소멸 위기 속 생활인구 확대 정책이 절실하다고 주장했다. 

천 의원은 “전주시 인구는 65만에서 점점 감소하고 있어 지역소멸 위기가 현실화 됐다”며 이 같은 제도 도입을 주장했다.

최명권(송천1동) 의원은 미래 교통수단의 상용화에 대비한 전주시 도로 건설 및 관리계획 대전환을 촉구했다. 

최 의원은 “전주시의 효율적인 도로 건설과 관리를 위해 도로 건설 관리계획의 조속한 수립과 재정비, 기반 시설 확충이 필요하다”면서 “도로체계 개편과 스마트 도로 인프라 구축을 통해 미래 교통 수단에도 대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형배(효자5동) 의원은 정부의 지방교부세 삭감 문제에 대해 전주시장과 시의장의 공동 대응을 요구했다. 

박 의원은 “정부의 2023년 국가 재정 결산에 따르면 지방교부세와 교부금을 18조6000억원이나 감액했음에도 관리재정수지 적자가 87조원에 이른다”고 꼬집었다.

온혜정(우아1·2,호성동) 의원은 균형적인 생활체육시설 확충을 위한 전주 동부권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건립을 촉구했다. 

온 의원은 “전주시에는 건립 예정 체육관을 포함해 7개의 국민체육센터가 있으나, 7만여 배후인구를 두고 있는 우아동·호성동·인후1,2동 주민들은 스포츠복지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체육시설 사각지대에 있다”고 주장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