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재)전북바이오진흥원, 지식포럼문샷 개최...바이오 특화단지 유치 위한 염원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재)전북바이오진흥원, 지식포럼문샷 개최...바이오 특화단지 유치 위한 염원

전주 지킴이 2024. 5. 13. 22:17
반응형

▲사진*제1차 바이오지식포럼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재)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원장 이은미, 이하 바이오진흥원)이 바이오 관련기관 및 관계자 1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바이오지식포럼(문샷)을 개최했다. 

바이오진흥원은 전북특별자치도가 바이오 패권을 확보하고 바이오클러스터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신속한 과학기술변화에 선제적 대응이 필요하다는 공감대를 바탕으로 준비된 이번 바이오지식포럼은 첫 회를 시작으로 매월 개최될 예정이다고 13일 밝혔다. 

포럼의 표어인 문샷(Moon shot)은 1969년 미국의 달 착륙 프로젝트 ‘아폴로 계획’처럼 기존의 틀을 깨는 혁신적인 연구나 도전을 뜻하는 말로 지식포럼 개최의 근본 의지를 담고 있다.

이날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장구 교수는 “바이오혁명, 유전자 편집 기술로 앞당긴다”를 주제로 강연을 펼쳐 백신개발, 장기이식, 시험관아기, 인슐린 개발 등 유전자 기술현황과 향후 유전자 편집기술이 가져올 미래의 모습을 제시해 인류의 지속가능과 식량안보의 측면에서 유전자 편집기술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참석자의 많은 관심을 이끌어 냈다.

이은미 바이오진흥원장은 “이번 바이오지식포럼을 계기로 전북자치도가 미래 바이오융합산업의 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관련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앞으로도 전북자치도의 바이오 신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식포럼의 피날레 행사로 참석자들과 함께 전북특별자치도의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를 염원하는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 의지를 함께 다지는 시간도 가졌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