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이번에는 접경지 최초 ‘버진로드’ 완성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이번에는 접경지 최초 ‘버진로드’ 완성

williamhong 2024. 5. 21. 13:20
반응형

▲사진=애기봉평화생태공원내 "버진로드" 오픈 안내 포스터ⓒ김포시소비자저널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최초 야간개장 이어 최초 봄길걷기행사로 사계절 즐기는 명소인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이 이번에는 꽃으로 물든 명소로 거듭난다. 김포시는 딱딱한 안보관광의 이미지를 벗고 112m에 이르는 흔들다리를 꽃으로 장식해 새로운 출발을 상징하는 버진로드를 조성했다.

 

김포시는 오는 25일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생태탐방로와 흔들다리를 화려한 꽃으로 장식해 공개할 예정이다. 김포시 관계자는 “안보관광지 최초로 흔들다리를 꽃다리로 장식해 선보인다. 5월의 푸른 신록과 어우러진 꽃길은 관람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매번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며 글로벌 문화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는 애기봉은 한국전쟁 당시 치열한 전투가 벌어진 곳으로 유명한 154고지에 건립된 대표적인 안보관광지다.

 

신분확인절차를 거쳐야 출입이 가능한 민간인출입통제지역이지만, 민선8기 김포시는 시민들이 문화가 흐르는 야간경관을 즐길 수 있도록 군과의 지속적 협의 끝에 어렵게 ‘야간개장’을 이끌어낸 바 있다. 현재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의 연장운영은 해병대 제2사단의 적극적인 협조를 통해 매달 마지막주 토요일만 20시까지 연장 운영되고 있다.

 

이달 25일 개최되는 행사에서는 팝페라(라우체), 마임벌룬(김기민), 마술(MC매직홍) 문화예술공연과 부채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준비되어 있다. 관람을 원하는 시민은 김포문화재단 애기봉평화생태공원 홈페이지(

https://aegibong.or.kr)를 통해 사전 예약하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