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무주군 공동주택 화재 가정한 민 · 관 합동훈련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무주군 공동주택 화재 가정한 민 · 관 합동훈련

전주 지킴이 2019. 9. 26. 19:01
반응형

무주군 공동주택 화재 가정한 민 · 관 합동훈련  ▲사진*무주군 화재대피 훈련 실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지난 25일 무주읍 남대천휴먼시아아파트(303세대)에서 제412차 민방위의 날 화재대피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훈련은 원인 대형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건물 내 주민대피 등 화재에 대한 국민행동요령 숙지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오후 2시부터 아파트 내부 소방시설 및 자체 소방대 운영상황 점검 후 실제 훈련이 진행됐다.


누전에 의한 정전과 화재발생을 가정한 이날 실제 훈련은 무주군과 남대천휴먼시아아파트 관리사무소, 무주경찰서 기동타격대, 무주119안전센터 합동으로 진행됐으며, 아파트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경보 발령부터 119 신고 및 대피, 화재진압, 환자이송 등을 훈련했다.  


주민들은 “아파트에 살면 나만 조심한다고 되는 게 아니니까 평소 훈련과 교육이 굉장히 중요하다는 생각을 다시 한 번 했다”며 “완강기와 소화기 사용법을 비롯해 심폐소생술 강의도 매우 유익했다”고 전했다.


무주군청 안전재난과 이승하 안전민방위 팀장은 "최근 공동주택 화재사고가 빈번해지면서 주민들의 불안도 날로 커지고 있는 상황“라며 ”예방이 가장 중요하지만 만일의 상황에 대비한 훈련이 결국, 인명과 재산 피해를 막을 수 있기 때문에 민·관 합동훈련을 기획해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