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재)전북바이오융합진흥원, 창업아카데미 2기 추진...창업교육부터 사업화 지원까지 one-stop 지원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재)전북바이오융합진흥원, 창업아카데미 2기 추진...창업교육부터 사업화 지원까지 one-stop 지원

전주 지킴이 2024. 5. 28. 16:40
반응형

▲사진*창업아카데미 2기 발대식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재)전북바이오융합진흥원(원장 이은미, 이하 바이오진흥원)이 전북특별자치도 바이오식품산업 창업활성화를 위해 2024년 농식품 창업아카데미 2기 발대식과 함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바이오진흥원은 지난 4월부터 농식품 창업 아카데미 1기(20명)를 교육중에 있으며, 28일 농식품 창업아카데미 2기(20명) 발대식을 시작으로 7월까지 교육, 멘토링, 현장실습, 아이디어 사업계획 평가 등을 추진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농식품 창업아카데미는 산업단계별 전문가를 초청해 교육, 멘토링 및 네트워킹 등을 진행하고, 참여자 전원이 창업 사업계획서, R&D 계획서, 사업 제안서 등 최소 1건을 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창업보육센터 입주기회 제공, 창업지원프로그램 및 유관기관 지원프로그램 연계지원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업화 촉진을 위해 라이브커머스, 식품박람회 현장 실습도 추진하고 있다.

모든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아이디어 평가회 등 경진대회를 통하여 사업화 지원금(최대 2천만원)을 지원하고, 연말에 교육 수료생 대상 우수사업화 기업 시상식도 추진할 예정이다.

이은미 바이오진흥원장은 “바이오⋅식품산업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통해 창업하기 좋은 전북, 사업하기 좋은 전북을 만들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