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김포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생활스포츠 체험 진행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김포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생활스포츠 체험 진행

williamhong 2019. 9. 28. 00:11
반응형

▲사진=생활스포츠체험(사진)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정하영)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26일 고양시 스포츠 몬스터체험장에서 학교 밖 청소년 25명과 함께 색다른 스포츠 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이 날 체험은 제2회 검정고시 응시 후 시험 준비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사회적·경제적으로 취약한 환경에 처해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놀이문화 제공과 건강증진을 위해 실시됐다.

 

다양한 스포츠 놀이 공간 체험을 통해 체육활동이 부족한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활력 넘치는 시간이 됐으며, 청소년들이 학업 중단 이후에 느끼던 심리적 압박과 사회적 편견에서 잠시 벗어나 전담 상담사와의 친밀감을 더욱 돈독히 해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 날 체험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이번 생활스포츠 체험을 통해 진로고민과 입시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새로운 에너지를 얻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건강검진 문화체험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관심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은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31-980-1691~6)로 문의 후 참여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