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북농협, 농산물 온라인판매 전문인력 ‘산지어시스턴트’육성...농산물 판매채널 다변화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북농협, 농산물 온라인판매 전문인력 ‘산지어시스턴트’육성...농산물 판매채널 다변화

전주 지킴이 2024. 8. 16. 16:49
반응형

▲사진*전북농협, 산지어시스턴트 교육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농협(본부장 김영일)이 지난 14일 전북농협 7층 상황실에서 ‘전북 산지온라인사업 활성화 산지어시스턴트 교육’을 실시했다.

전북농협은 지역 농산물 소비촉진과 판매확대를 위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인터넷 판매 등 농산물 판매채널 확대에 노력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8회의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여 88백만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전북 농산물 홍보와 판매에 앞장서고 있다. 

산지 어시스턴트는 산지유통관리자로서 상품 발굴에서 판매까지 일련의 과정을 주도하는 전문 인력으로 플랫폼 활용 및 온라인 사업 전반을 수행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교육은 SNS를 활용한 농식품 마케팅의 이론은 물론 실습교육까지 포함되어 진행했다.

또한, 교육에 앞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쌀 재고과잉 및 쌀값 하락에 대한 전북 도민의 관심과 소비 확대를 위해 ‘아침밥 먹기 운동’을 전개하며 우리 쌀 소비증대를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김영일 본부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산지온라인 사업 활성화 및 다양한 판매채널을 농가에게 제공해 농업소득 증대에 노력하겠다”며 "지속적인 쌀값 하락으로 어려워진 농업현실에 우리 전북농협 임직원이 주도적으로 쌀 소비촉진 운동에 적극 동참해달라“고 주문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