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북개발공사, 섬진강 장군목생태관광지 진입도로 개설공사 추진!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북개발공사, 섬진강 장군목생태관광지 진입도로 개설공사 추진!

전주 지킴이 2024. 8. 22. 16:11
반응형

▲사진*장군목 진입도로 개설공사 위치도

[전북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개발공사(사장 최정호)가 ‘24년 9월부터 순창군 동계면 구미리에서 임실군 덕치면 천담리까지 이어지는 총 길이 7.3km, 폭 8.0m의 “섬진강 장군목생태관광지 진입도로 개설공사”를 추진한다. 

개설도로는 섬진강 장군목 유원지와 용궐산 자연휴양림을 찾는 관광객 및 인근 주민들의 교통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현재 이 지역을 지나는 도로는 폭이 3.0미터에서 4.0미터에 불과해 매우 협소하며, 도로 일부 구간이 장마철, 특히 섬진강댐 방류 시 도로가 침수되는 문제를 겪고 있다.

섬진강 장군목생태관광지 진입도로 개설공사는 ‘2018년 6월 전북개발공사가 순창군으로부터 위탁받아, 개발계획, 실시계획 등 행정절차를 완료하고, ’24년 상반기에 문화재 발굴조사완료, 토지보상, 사후환경영향조사 등을 진행하여 공사추진 환경을 마련했다.

2027년 해당 도로가 개설되면 관광객과 주민들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전망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전북개발공사 관계자는 “공사기간동안 방문객 및 지역 주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공사 관련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며 또한, 지속 가능한 관광 개발을 위해 환경 보호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공사 방식을 채택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