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남원시, ㈜스터리바이오코리아 투자협약 체결!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남원시, ㈜스터리바이오코리아 투자협약 체결!

전주 지킴이 2024. 10. 2. 16:44
반응형

▲사진*남원시 ㈜스터리바이오코리아와 투자협약 체결

[전북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남원시(시장 최경식)가 전북자치도와 함께 2일, 의료폐기물 멸균처리기 소형화 개발에 성공한 ㈜스터리바이오코리아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스터리바이오코리아는, 중국 스터리바이오사와 기술협력을 통해 의료기기 멸균처리기 소형화에 성공했으며, 의료기기 멸균처리기와 체외 진단키트 생산공장 구축을 위해 남원일반산단(4,700평)에 총 120억원의 투자를 확정했다.

협약식에는 향후 기술과 자본을 투자할 중국의 스터리바이오사 조쯔이 사장과 아몬메드사 양성 부사장도 참석했다. 

멸균처리기는 투입챔버에 최신 미약음압장비를 적용해 안전성을 확보하고, 기존 의료폐기물 처리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 절감으로, 국내 의료시장 진입과 동시에 의료기기산업의 혁신과 선도를 주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중국의 아몬메드사와 협력해 폐렴 및 조류인플루엔자 감염을 확인할 수 있는 각종 체외 진단키트 등도 개발하고, 생산할 예정이며,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자본 투자를 통해,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도 계획중이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우리시는 농생명바이오를 기반으로 바이오산업의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며 “이번 투자 결정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을 신성장동력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