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북농협, 스쿨팜 전통방식 벼 수확체험 실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북농협, 스쿨팜 전통방식 벼 수확체험 실시...

전주 지킴이 2024. 10. 15. 17:29
반응형

▲사진*전북농협 스쿨팜 전통방식 벼 수확체험

[전북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농협(총괄본부장 김영일)이 도내 초등학생들에게 농업·농촌의 가치 전파를 위해 지난 14일 전주양현초등학교 스쿨팜에서 전통방식 벼 수확행사를 가졌다.

전북농협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벼 베기, 호롱기와 홀태를 이용한 탈곡하기, 절구와 키를 이용해 쌀을 정미하는 등 전통방식으로 쌀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체험하고, 쌀을 활용한 떡 만들기 식 체험을 통해 오감을 자극하는 다채로운 경험을 했다고 15일 밝혔다.   

학생들은 지난 5개월간 학교 내 마련된 간이 텃밭에서 모내기를 시작으로 정성껏 벼를 관리하며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웠다.

지난 7일 전주 덕진초를 시작으로 21일 전주 문학초를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15일간의 이번 여정은 참여한 학생들의 땀과 재미가 어우러지는 체험 교육으로 쌀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값진 경험이 됐다.

김영일 총괄본부장은 “조그만 쌀 한 톨이 만들어 지는 과정을 통해 농업의 소중함을 배웠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농업·농촌을 통한 생명의 가치 전파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쿨팜은 학교와 농장의 합성어로 학교 내 유휴 부지를 활용해 밭을 조성한 후 학생들이 주1회 수업시간에 농부가 되어 농사 관련 체험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전북특별자치도 3개시(전주·군산·익산)와 농협이 협력해 도내 40개 초등학교에서 운영하는 사업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