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순창군, 겨울철 화재취약 안전 점검 실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순창군, 겨울철 화재취약 안전 점검 실시...

전주 지킴이 2024. 12. 11. 18:23
반응형

▲사진*순창군 겨울철 화재취약 안전 점검

[전북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동절기를 맞아 화재 취약시설에 대한 대대적인 안전점검을 펼친다. 

순창군은 12월을‘겨울철 화재예방 집중 안전점검 기간’으로 지정하고, 지난 10일과 11일 화재 발생 시 큰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노인요양시설과 노인공동생활시설 등 총 7개소에 대한 합동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특히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이 거주하는 복지시설과 지역 주민들의 생활 중심지인 순창시장의 안전 확보에 중점을 뒀으며, 특히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가 가능하도록 비상탈출로와 관련 시설들의 실효성 있는 점검이 이뤄졌다.

점검에는 순창군청, 순창소방서, 가스안전공사, 전기안전공사, 건축사 등 유관기관 관계자 8명이 참여해 전기, 가스, 소방, 건축 등 분야별 안전점검을 진행했다.

이날 점검단은 시설의 비상연락망 구축 상태를 확인하고, 정기적인 화재대피 훈련 실시 여부, 옥외 대피장소와 복도 이동 동선의 적정성, 그리고 소방·전기·가스 및 건축시설의 전반적인 안전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이번 합동점검을 통해 발견된 미비점들을 철저히 보완해 군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며 “특히 동절기를 앞두고 화재 취약시설에 대한 안전관리를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강조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