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최경식 남원시장, 민생안정 긴급 간부회의 개최...탄핵 정국 민생안정 대책 마련!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최경식 남원시장, 민생안정 긴급 간부회의 개최...탄핵 정국 민생안정 대책 마련!

전주 지킴이 2024. 12. 16. 15:47
반응형

▲사진*남원시청사 전경

[전북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최경식 남원시장이 대통령 탄핵 정국으로 인해 발생한 민생경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다함께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16일 최경식 남원시장은 부시장 및 실국소장 등 주요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민생안정 종합대책 관련 간부회의를 갖고 이같이 말했다.

최 시장은 “내수 경기 침체와 비상계엄령 발표로 인해 민생경제가 매우 어렵다”면서 “현장 중심 신속한 대응으로 얼어붙은 민생을 살리는 데에 시가 앞장서서 총력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먼저 시는 서민생활안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민생안정 종합대책반을 구성해 민생안정대책을 마련 중이다. 지역경제가 매우 어려운 점을 고려해 시민 전체에게 민생안정지원금을 지급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아울러 소상공인과 기업, 농가, 취약계층 등 지역경제 분야, 문화·관광 분야 등을 중심으로 현장 방문 등 실태조사를 통해 촘촘한 대책 수립과 함께 시의회와 적극 협의해 조례 제·개정과 예산 편성 등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한편 남원시는 내부적으로도 신속한 보고체계와 비상 연락체계를 정비·유지하고 당면한 업무를 차질 없이 수행하는 등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에도 만전을 다할 방침이다. 

다만 소비진작을 위해 공직기강을 준수한 상황에서 예정된 송년행사와 회식은 정상 추진하도록 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