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김병수 시장 “지역의 목소리로 김포 미래 그릴 것” 대시민 소통 박차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김병수 시장 “지역의 목소리로 김포 미래 그릴 것” 대시민 소통 박차

williamhong 2025. 1. 21. 18:02
반응형

▲사진=김병수 시장이 20일 월곶면 신년인사회ⓒ김포시소비자저널

[김포시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병수 시장이 “지역의 목소리로 김포 미래를 그리겠다”고 강조하며, 대시민 소통 행보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의지를 굳건히 했다. 올해 신년 인사회를 시작으로 통행시장실 운영, 시정설명회, 통통야행 등 다양한 형태의 시민과의 소통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이를 통해 주민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고 현안 해결에 집중하며, 시민 중심의 행정을 실현하겠다는 계획이다.

 

김포시는 지난 20일부터 읍면동 신년인사회를 시작했다. 신년인사회는 지역 단체장들과 새해 인사와 함께 지역 현안 및 여론 수렴으로 현안 해소의 방안을 찾는 적극 행정 프로그램이다. 올해 신년인사회는 20일 월곶면을 시작으로 2월 2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김병수 시장이 총 14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지역의 현안을 청취하는 등 깊게 소통할 예정이다.

 

김병수 시장은 신년 인사회의 첫 방문지로 월곶면을 찾아 2025년 소통 행보를 시작했으며, 시장과 지역 단체장들이 참여한 이 자리에서 김포시는 월곶면의 주요 현안과 지역 발전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해강안 도로 1단계 사업(보구곶리~용강리)의 추진 상황과 2단계 개통 계획을 공유하며 주민들의 교통 불편을 해소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계양-강화고속도로의 월곶IC 관련 협의 상황을 설명하며 교통 체계 개선을 통해 인구 유입을 유도하겠다는 방침도 밝혔다.

 

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도 이어졌다. 애기봉 주변 맛집 코스 개발과 관광객 유입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며, 지역 특화 메뉴 개발과 주민 운영 사업 지원을 통해 지역의 정체성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날 신년인사회 이후 김병수 시장은 고양2리 경로당을 방문하여 지역 어르신들께 큰 절로 새해 인사를 전하고,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로당 방문은 어르신들이 지역의 변화를 가장 피부로 느끼는 분들이라는 시장의 소통 의지로 이뤄졌고, 이 자리에서 경로당 운영 및 복지 개선에 대한 의견을 깊이 청취했다.

 

김병수 시장은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발전 방안을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시민 중심의 행정을 실현하겠다는 의지다.

 

한편, 김포시는 이번 신년인사회 이후 김포시는 각 지역에서 제시된 주민 의견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현안 해결책을 마련하고 시민 중심의 행정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