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안심보육환경 조성을 위한김포시, 열린어린이집 선정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안심보육환경 조성을 위한김포시, 열린어린이집 선정

williamhong 2019. 11. 4. 23:23
반응형

▲사진=열린어린이집선정 ⓒ김포시 소비자저널

 

[김포시 소비자저널=홍완호 대표기자]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1일 열린어린이집 45개소를 선정하고 선정서를 교부했다.

 

열린어린이집은 어린이집의 물리적 공간을 개방하고 보육 프로그램, 어린이집 운영 등에 부모의 일상적 참여가 이뤄져 부모가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함에 목적이 있다.

 

시는 지난 달 1일부터 4일까지 신청을 받고 개방성, 참여성, 지속가능성, 다양성, 우수프로그램 운영 등의 세부 항목 충족 여부를 확인해 재선정 26개소, 신규 19개소 등 총 45개소를 선정했다.

 

신규로 지정된 열린어린이집은 이달 1일부터 내년 1031일까지, 재 지정된 어린이집은 2, 3회 이상 연속 지정된 어린이집은 3년 동안 열린어린이집으로 지정·운영 되며, 선정된 열린어린이집은 공공형 어린이집 신규 선정 시 배점 부여, 국공립어린이집 재위탁 심사 시 가점 부여, 보조교사 신청 시 우선지원 등의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열린어린이집은 부모와 어린이집, 지역사회가 협력해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을 만드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 꽃 중에 가장 아름다운 꽃은 아이들의 웃음꽃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아이들이 웃고 부모들이 신뢰 할 수 있는 개방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