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인천지역에서 '찾아가는 지역서비스 – 20인20색' 성황리 개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강남 소비자저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인천지역에서 '찾아가는 지역서비스 – 20인20색' 성황리 개최

정브레인 2025. 5. 21. 23:06
반응형

[강남 소비자저널=정현아 기자]

장애인식개선 힐링 & 토크 콘서트로 공감과 배움의 장 열어

지난 2025514() 저녁, 인천 부평아트센터 2층에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가 주최한 찾아가는 지역서비스 2020색 인천지역 특강이 따뜻한 분위기 속에 열렸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강의를 넘어, 지역사회와 재학생이 함께하는 실천적 배움의 장으로 기획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2020이라는 주제 아래 열린 이번 특강은 김민재 특임교수와 함께하는 특별 세미나로, 장애인식개선을 주제로 한 Healing & Talk Concert 형식으로 진행돼 참가자들의 깊은 공감을 이끌어 냈다.

■ [1부] 지역특강 및 실습 특강

진행은 이병식 특임교수협의회 부회장이 맡았으며, 행사는 국민의례와 내빈 소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순서에 돌입했다.

윤나영 회장(특임교수협의회)의 환영사, 윤춘근 인천지회장의 인사말, 그리고 순덕기 혁신교육단장의 격려사에 이어, 최윤진 학과장은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에게 따뜻한 메시지를 전하며 현장의 소중함을 강조했다.

이날 실습특강에서 순덕기 단장은 “실습은 지식보다 태도를 먼저 준비하는 과정입니다.”

라고 강조하며, 사회복지사로서의 실천 자세와 마음가짐의 중요성을 일깨웠다.

■ [2부] 20인20색 특별세미나 – 김민재 교수의 장애인식개선 콘서트

이어진 2부에서는 김민재 특임교수가 '장애인식개선 Healing & Talk Concert'를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김 교수는 장애인의 유형별 분류와 정의(지체, 청각, 시각, 지적, 정신 등)를 설명하며, 특히 시각장애의 형태에 따른 사회적 배려의 필요성과 장애는 불편이 아닌 '다름'의 표현이라는 가치를 참가자들과 공유했다.

그는 사회복지사로서 공감 능력과 소통의 자세를 강조하며,

“이해는 지식에서 출발하지만, 실천은 마음에서 시작됩니다”라는 말로 참석자들의 마음에 깊은 울림을 남겼다.

특강의 말미에는 즉석에서 이뤄진 당신 멋져! 당연하지!’ 인사 나누기 이벤트를 통해 서로에게 긍정의 말을 건네며 따뜻한 에너지를 나누는 시간으로 마무리되었다.

이번 행사는 이론과 현장, 강의와 공감, 교수와 학생이 함께 성장하는 아름다운 동행의 의미를 실현한 시간이었으며, 지역 주민과 재학생 모두에게 따뜻한 치유와 실천적 자극을 선사한 의미 있는 자리였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앞으로도 지역과의 연결을 통해 사회복지의 가치를 확산시키는 다양한 실천 프로그램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OCU 사회복지학과, 인천 부평에서 열린 '찾아가는 지역교육 – 20인 20색 특별 세미나' 홍보 포스터"ⓒ강남 소비자저널
▲사진= 김민재 특임교수의 장애인식개선 Healing & Talk 콘서트 현장ⓒ강남 소비자저널
▲사진= 김민재 특임교수의 장애인식개선 Healing & Talk 콘서트 현장ⓒ강남 소비자저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