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강남구, 아파트 동대표 직무·윤리 교육 실시 본문

지역별정보센터

강남구, 아파트 동대표 직무·윤리 교육 실시

ESM 소비자평가단 2018. 9. 24. 23:41
반응형

- 7(강남구민회관 대강당직무·윤리 및 회계실무·장기수선계획 등 교육 -


(null)

 

[강남 소비자저널=김은정 기자] ‘기분 좋은 변화품격 있는 강남을 비전으로 제시한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7일 강남구민회관 대강당에서 관내 165개 단지 동별 대표자 1200여명을 대상으로 2018년 2차 직무윤리교육을 실시한다.

 

아파트 동대표는 공동주택관리법에 따라 연간 4시간의 대표회의운영 및 윤리교육을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하며이번 교육에서는 주택관리사가 공동주택관리법령을 바탕으로 회계실무장기수선계획 수립과 조정 방법장기수선충당금 사용 방법 등을 실무와 사례 중심으로 설명한다.

 

구는 직무·윤리 교육과 함께 고독사 위험 가구에 대한 지역주민의 인식 개선공동주택의 에너지 절약승강기 안전점검 등의 추진사업을 안내한다.

 

또한동별 대표자 선출과 관리규약 제개정에 대한 찬반투표 시 이용할 수 있는 현장 모바일 앱도 시연한다구는 입주민의70% 이상이 전자투표에 참여한 경우 앱 이용비 전액을 지원한다.

 

정한호 공동주택지원과장은 민선 7기를 맞아 강남구는 뉴 디자인의 관점에서 도시디자인을 정책화하고 있다고 말하고, “이번 교육으로 동 대표들이 관리능력을 높여 주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효율적인 공동주택 관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