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추운 겨울, 실내에서 암벽 등반 배워요”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추운 겨울, 실내에서 암벽 등반 배워요”

전주 지킴이 2019. 12. 23. 18:09
반응형

“추운 겨울, 실내에서 암벽 등반 배워요”▲사진*인공암벽장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설공단(이사장 전성환)은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내에서 클라이밍을 배울 수 있는 강습 프로그램 ‘원데이클래스(One-day Class)’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원데이클래스는 완산생활체육공원 인공암벽장 실내암벽장에서 진행되며, 1회 1시간 동안 이론교육과 실습을 받을 수 있다. 신청은 사전예약으로 진행되고, 운영시간은 13시부터 17시까지다. 매주 월요일은 휴장한다.


실내암벽장은 보조 장비 없이 자신의 팔과 다리로만 바위에 오르는 ‘볼더링(bouldering)’용 시설이다. 지난해 인공암벽장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새로 조성됐다. 


높이 5m, 면적 66㎡ 규모에 냉난방시설을 갖춰 추운 겨울은 물론 무더운 여름에도 쾌적하게 암벽 등반을 즐길 수 있다.


실외암벽장은 로프를 이용해 높은 곳을 오르는 ‘리드 클라이밍(lead climbing)'용 시설이다. 다만 추운 겨울의 경우 암벽 표면의 낮은 온도로 인해 손가락 관절 등의 부상 위험이 있어 체험이 제한된다.


전성환 이사장은 “암벽 등반은 체력 증진뿐만 아니라 집중력과 성취감을 키울 수 있어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좋은 경험을 쌓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