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2. 3. 15:21

이상직, “코로나바이러스 비상상황, 선거운동 자제” 제안

반응형

이상직, “코로나바이러스 비상상황, 선거운동 자제” 제안▲사진*저녁인사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지역사회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이상직 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다중 선거운동을 당분간 자제할 것을 다른 후보들에게 제안했다.


이상직 예비후보는 “최근 전북에서도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지역사회의 우려가 심각한 상황인데, 선거운동만 생각할 수는 없는 노릇”이라며 “선거에 나서는 후보들이 국가적인 위기상황에서 당분간 선거운동을 자제하자”는 입장을 3일 밝혔다.


또 이 후보는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 속도가 검역당국을 넘어 지역사회에서 3차 감염이 확산될 우려가 커지고 있다”면서 “지나친 선거운동으로 감염이 발생하는 불상사를 막기 위해서는 복지관이나 경로당 등 방문을 자제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상직 후보 캠프에서는 선거 유세를 할 때 악수를 하는 등의 신체 접촉을 피하는 ‘무접촉’ 방식의 유세를 하거나, SNS 등 온라인을 통한 접촉면을 늘리는 등 유권자의 ‘안전’을 고려한 대안을 모색하고 있다. 


아울러 선거운동시에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다중 이용시설 및 인구 밀집 지역에서의 선거운동을 자제하기로 방침을 정했다. 


한편 국내에서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15명으로 늘어난 가운데 전북에서도 1명의 확진자가 발생해 도민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반응형

보도자료/정보/컨텐츠 입력 : 창업경영포럼 (smbaforum.com)

 

 20만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들의 성공 아이콘 - 창업경영포럼 (http://www.smbaforum.com) 
대한민국 창업과 경영 대표 관문 - 사업의 시작은 창업경영포럼에서~ 세상 모든 사업자들의 커뮤니티~ 법률/세무/회계/노무/복지/서식정보교류 및 직거래 및 사업교류의 장. 본 단체의 모든 자료 저작권은 당 포럼 또는 원저작자에게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