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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무주군, 민원제도개선 우수사례 발굴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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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국민생활 밀접 민원제도개선 우수사례를 발굴한다.
무주군에 따르면 주민생활과 밀접한 민원제도 개선 사례를 발굴·공유하는 계기를 만들어 효율적인 우수사례를 확산키 위한 것이다고 9일 밝혔다.
발굴분야를 보면 일상생활과 밀접한 생활민원 중심의 제도개선 사례, 사회적 배려 대상자(장애인, 외국인주민, 어르신 등)를 위한 맞춤형 민원서비스, 민원인 이용편의 제고 및 수요자 중심의 민원환경 조성 사례 등이다.
군은 합리적인 민원처리기준 관행을 개선한 사례, 민원처리절차를 개선한 사례, 사회적 가치를 반영한 민원환경 조성사례, 선제적 서비스 제공으로 민원 발생을 차단하거나 특이 민원을 효과적으로 해결한 사례 등을 주로 발굴할 방침이다.,
아울러 창의성과 실용성, 효용성, 민간협업·협치, 확산가능성에 기준을 두고 ‘최우수(1)’와 ‘우수(2)’, ‘장려(3)’ 등 6건을 선정·시상할 예정이다.
군 민원봉사과 민원팀 백선미 팀장은 “상위 3건은 2020년 전북도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제출할 계획”이라며 “국민생활밀접 민원제도개선 우수사례 발굴이 해당 공무원의 자긍심을 높이고 민원인들의 만족도를 끌어올려 앞서가는 무주군 민원행정을 일구는 토대가 될 수 있도록 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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