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임실군 생명존중 분위기 조성 및 확산 ‘총력’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임실군 생명존중 분위기 조성 및 확산 ‘총력’

전주 지킴이 2020. 4. 24. 17:25
반응형

임실군 생명존중 분위기 조성 및 확산 ‘총력’▲사진*농약안전보관함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보건의료원은 농약 사용으로 일어날 수 있는 인명사고의 위험성을 줄이기 위해 지난 2017년에 보급한 농약안전보관함 사용에 대한 자체 모니터링 및 실태조사를 실시한다.


임실군보건의료원에 따르면 군은 임실읍 망정, 노전마을과 신덕면 학산, 물염마을 48가구에 보급해 농촌지역에 안전한 농약사용과 관리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모니터링 및 실태조사는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실시하며 농약으로 인한 사고와 자살을 예방하고, 정신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주민 상호 간 정서적 지지 공동체를 구축한다. 


군은 농약안전보관함 보급에 그치지 않고 적절한 사용 및 만족도 조사 등 자체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사업의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농약을 안전하게 사용하고 관리하는 문화를 정착시켜 농약으로 인한 사고와 자살을 예방하고, 군민의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해 생명존중 분위기를 조성할 방침이다.


전형심 보건사업과장은 “농약안전보관함을 보급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정기적인 점검을 통해 농약에 대한 안전한 관리와 충동적인 음독자살 위험을 사전에 차단함으로써 농약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해 주민들의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