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 온라인 문화활동도 똑같이 지원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 온라인 문화활동도 똑같이 지원

전주 지킴이 2020. 8. 20. 16:56
반응형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 온라인 문화활동도 똑같이 지원▲사진*zoom활용교육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센터장 문윤걸)에서는 주민주도의 문화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비대면 문화 활동을 지원키로 했다.


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비대면 문화활동은 주민 시선으로 지역의 의제를 발굴, 회의를 지원하는 ‘대표 없는 회의’, 문화공동체 간 동반성장을 위한 네트워크 활동을 지원하는 ‘Meet Up In 완주’, 문화공동체 및 문화 활동가들의 문화력 향상을 위한 ‘컬처메이커즈스쿨’이다.


지역 주민이 스스로 지역의 의제를 찾아 삼삼오오 모여 해결책을 찾아보는 ‘대표 없는 회의’는 그간 대면 모임 지원에서 화상회의 앱을 활용한 회의를 한시적으로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


또한, 문화공동체 간 동반성장을 위한 네트워크 활동을 지원하는 ‘Meet Up In 완주’도 신청 문화공동체 제안하는 다양한 형태의 비대면 네트워크 활동을 기존과 동일하게 지원한다. 


문화공동체 및 지역주민들의 문화력 향상을 위한 ‘컬처메이커즈스쿨’은 문화공동체들의 수요를 반영한 주제를 선정, 유튜브 실시간 교육 및 이메일 코칭방식 추진되고 있으며, 위기상황에 대응키 위한 교육 및 강의자료를 온라인으로 언제든 시청 및 열람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중 이다.


문윤걸 센터장은 “수도권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산세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지역 내 문화 활동 또다시 위축되고 있는 시기” 라며 “지역주민 중심 문화 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사업을 전환, 지원은 동일하게 함으로써 어떤 위기상황에서도 문화로 연결되는 완주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반응형